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돌싱글즈 6 출연자들의 화려한 비주얼과 솔직한 매력에 빠져 매주 본방사수를 하고 계신가요? 출연자들의 능력과 배경에 대한 궁금증이 끊이지 않는데요. 특히, 그들의 직업은 어떤 것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아래 내용을 통해 나이, 직업, 이혼 사유, 자녀 유무, 결혼 유지 기간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돌싱글즈 6을 다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통해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돌싱글즈 6 출연진
김미영 (이혼 2년 차)
- 나이 : 87년생 37세
- 직업 : 시립무용단 단원 13년 차
- 예술고등학교 졸업
- 대학교 한국 무용 전공
- 시민을 위한 정기공연 진행 중 (연 30회 정도 공연) - 자녀 유무 : 딸 2명 양육
- 결혼 유지 기간 : 7년
- 이혼 사유
: 이혼 후 생각해 보니 전 배우자와 성격이 너무 똑같아서 화나는 포인트도 같았습니다. 그래서 화가 나면 대화를 피하게 되었고, 결국 싸움의 끝은 서로에 대한 무관심으로 이어졌습니다. 처음에는 전 배우자가 잘못해서 이혼했다고 원망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나도 최선을 다했지만 그만큼 잘못했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서보민 (이혼 7년 차)
- 나이 : 84년생 40세
- 직업 : 화상 전문병원 수간호사
- 후배 간호사 교육 담당
- 화상 감염관리 총괄 간호사 - 자녀 유무 : 없음
- 결혼 유지 기간 : 2년
- 이혼 사유
: 연애를 시작하기 전까지 짝사랑만 8년을 보냈습니다. 연애 중에도 한 달에 3~4번은 사소한 일로 싸웠습니다. 결혼 전날에는 가족들에게 파혼을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그날 장모님이 저에게 한 말씀이 "내 딸을 평생 키운 만큼 너의 힘든 상황을 잘 안다. 네가 힘들어하는 이유를 알았으니 분명히 변화가 있을 것이다."라고 하셨고, 전 부인도 "노력하고 변해 보겠다"며 다짐했지만 실제로는 달라지는 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결국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후회되는 부분이 많아졌습니다. 한 번쯤 안아주고 보듬어줬다면 좋았을 텐데, 이 모든 것이 한 사람만의 잘못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지안 (이혼 2년 차)
- 나이 : 92년생 32세
- 직업 : 부동산 금융회사 회사원
- 근무지 여의도
- 주 업무 : 부동산담보 대출 개발사업 관련 프로젝트 파이낸싱
- 사업장 관리와 전반적인 금융 업무 수행 - 자녀 유무 : 딸 1명 양육
- 결혼 유지 기간 : 1년 4개월
- 이혼 사유
: 결혼과 동시에 전 배우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사랑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고, 365일 내내 싸움이 이어졌습니다. 서로의 문제인데도 가족들까지 끌어들이며 싸우다 보니 결국 이혼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경제적으로 좋은 상황에서 만났더라면 이런 상황까지는 가지 않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염시영 (이혼 9년 차)
- 나이 : 87년생 37세
- 직업 : 인테리어 & 청소업체 대표
- 캐나다 아트 인스티튜트 오브 밴쿠버(The Art Institute of Vancouver)에서 인테리어 전공
- 디자인 설계, 실측, 현장 파악, 시공까지 진행 업무
- 준공 청소, 이사 청소 전문 - 자녀 유무 : 없음
- 결혼 유지 기간 : 1년
- 이혼 사유
: 저는 스스로 유책 배우자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어리기도 했고, 경제적 부담감이 컸습니다. 남자로서 더 잘 벌어야 하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전 배우자와 상의 없이 시작한 사업이었고, 여러 가지 사업을 과도하게 시도하다 보니 하나가 무너지기 시작하면서 연쇄적으로 다른 사업들도 줄줄이 무너졌습니다. 전 배우자와의 관계는 나쁘지 않았지만, "같이 다시 열심히 살아보자"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 배우자가 많이 힘들어하며 결국 합의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엄성서 (이혼 1년 차)
- 나이 : 86년생 38세
- 직업 : 주류회사 팀장 12년 차
- 스피리츠 영업팀 팀장 재직 중
- 주류 입점 및 판매 촉진 노력 중 - 자녀 유무 : 없음
- 결혼 유지 기간 : 1년
- 이혼 사유
: 전 배우자와의 나이차이에서 시작된 괴리감은 점점 커졌습니다. 저는 현재보다는 미래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지만, 전 배우자는 미래보다는 현재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대화를 통해 합의 이혼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진영 (이혼 3년 차)
- 나이 : 85년생 39세
- 직업 : 쇼호스트 4년 차
- 모바일 쇼호스트 (대행사를 통해서 스튜디오에서 직접 방송하거나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서 상품 홍보)
- 전 항공사 승무원 12년 경력 - 자녀 유무 : 아들 1명 양육
- 결혼 유지 기간 : 3년
- 이혼 사유
: 결혼 생활은 배우자의 거짓말과 외도로 인해 힘든 시간을 겪었습니다. 코로나 동안 전 배우자가 친정에 가라고 하여 두 달간 머물렀고, 그 사이에 전 배우자가 장염에 걸렸다고 하여 죽을 챙겨 집에 돌아갔습니다. 창고에 물건을 챙기러 문을 연 순간, 문 앞에 다른 여성이 양말을 벗고 서 있었습니다. 전 배우자는 그 여성이 단순히 피규어를 보러 온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CCTV를 통해 여러 번 집에 출입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시어머니에게 이 사실을 알렸지만 전 배우자는 계속 거짓말하고, 그 여자와 두 번이나 숙박업소에 간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혼을 결심하고 1년 반 동안 법적 절차를 진행했으며, 그 과정에서 가족의 건강도 악화되었습니다.
박창현 (이혼 1년 차)
- 나이 : 87년생 37세
- 직업 : 전 MBC 아나운서
- MBC 입사하기 전 <연합뉴스 TV> 1년 근무
- MBC 12년 근무 후 퇴사한 상태 - 자녀 유무 : 딸 1명 양육
- 결혼 유지 기간 : 7년
- 이혼 사유
: 연애할 때 전 배우자를 너무 사랑했고, 이 사랑으로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런 능력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툼이 잦아지면서 현실적인 문제들로 인해 힘들어졌고, 싸우는 경험이 많지 않았던 저에게는 큰 부담이었습니다. 결국 '힘들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도저히 안 되겠다는 결론에 이르러 이혼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먼저 꺼냈습니다. 상대방도 결국엔 제 주장을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노정명 (이혼 4년 차)
- 나이 : 82년생 42세
- 직업 : 바레 필라테스 센터 대표
- 필라테스, 요가, 발레가 접목된 운동
- 현재는 강남구 청담동 1호점, 곧 2호점 오픈 예정 중 - 자녀 유무 : 딸 1명, 아들 1명 비양육
- 전 남편보다 경제적인 능력이 부족했기에 양육권, 친권 포기
- 위자료, 재산 분할 없이 아이들을 자유롭게 볼 권리를 선택 - 결혼 유지 기간 : 12년
- 이혼 사유
: 고등학교 때 만난 첫사랑은 경제적으로 부유한 집의 아들이었습니다. 결혼 후에는 풍족한 삶을 살았고, 모든 생활비를 시댁에서 받아 사용했습니다. 결혼 생활 내내 시부모님과 함께 일상생활부터 여행까지 함께 다녔고, 나의 일상을 남편이 아닌 시어머니에게 공유하는 경유가 많았습니다. 전 배우자가 경제적으로 독립하기를 바랐지만, 결혼 생활 내내 그 바람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혼 후 홀로서기를 해보니 많이 힘들었고, 그 과정에서 가장 큰 이혼의 원인은 남편과의 소통 부재였음을 깨달았습니다.
문방글 (이혼 4년 차)
- 나이 : 89년생 35세
- 직업 : 케이크 숍 & 베이커리 카페 운영
- 성수동, 제주도
- 원하는 디자인 조욜 및 1대 1 상담 진행 - 자녀 유무 : 없음
- 결혼 유지 기간 : 1년
- 이혼 사유
: 우리의 결혼은 서로에 대한 깊은 사랑이 아닌 결혼 적령기로 자연스럽게 이어진 것이었습니다. 결혼 준비 기간 동안 우리의 마음과 상황이 맞는지 되물었지만 그때마다 질문을 덮고 넘어갔습니다. 신혼여행지에서 가보고 싶었던 디저트 가게에 가기로 한 날 많은 비가 내려 전 배우자가 내키지 않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정 중 여기만 있으니까 꼭 가보자"라고 해서 디저트 가게에 갔고, 케이크 두 조각을 시켰지만 전 배우자는 한 입도 먹지 않았습니다. 그 순간, '죽을 때까지 이 사람이랑 케이크 하나 맛있게 못 먹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혼여행 후에도 잘 지내보려 노력했지만, 마음속에서 자꾸 동요가 되어 별거를 하게 되었습니다. 둘 다 노력해 본 것 없이 너무 빠른 시일 내에 결론을 내리다 보니 관계 개선을 위해 부부 상담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상담 내내 서로를 탓하기만 했고, 몇 번의 상담 후 다시 꺼낸 질문에 대한 답을 그때서야 "우리 이제는 진짜 아닌 것 같아"라고 결론을 내리게 되어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정희영 (이혼 5년 차)
- 나이 : 89년생 35세
- 직업 : 자동차 외장 관리 업체 대표
- 4년 차
- 매장은 2곳 운영
- 신차, 중고차 상관없이 선팅, 블랙박스, PPF 등 - 자녀 유무 : 딸 1명 양육
- 결혼 유지 기간 : 1년
- 이혼 사유
: 결혼 후 책임감 때문에 하루에 잠을 3~4시간만 자면서 본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했습니다. 본업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아르바이트는 오후 10시부터 새벽 3시까지 하다 보니 잠을 제대로 못 자게 되어 예민해진 상태에서 전 배우자는 이러한 상황을 이해해주지 않아 갈등이 계속 이어졌습니다. 서로 안 좋은 모습을 부모님들 앞에서도 보이게 되었고, 그로 인해 부모님들 사이도 안 좋아졌습니다. 결국 이러한 모든 갈등이 쌓여 끝내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